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글제목 서초구, 5월 소득세 신고 대비 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담당부서 지방소득세과
담당자연락처 02-2155-6573
등록일 2025-03-25
조회수 33
글내용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5월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에 대비해 납세자들에게 보다 원활한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4일 직원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에 정통한 한국금융연수원 소득세 전문강사인 세무사를 초빙하여 실무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종합소득세의 기본개념과 과세체계, 과세표준 계산방법, 주택임대소득 및 금융소득의 분리과세 방법 등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핵심 내용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5월부터 세무서와 함께 운영하는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합동신고창구가 원활하게 운영되어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납세 신고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구는 구민들이 종합소득세ㆍ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를 기한 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행정전화 통화연결음에 세금납부 일정 등을 송출하는 통화연결음 활용 납세홍보구청 및 동 주민센터의 LED 전광판과 옥외 전광판을 통한 정보 제공 서초구 소식지 및 리플릿 배포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어려운 여건에도 성실하게 납세하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보다 편리한 세금 납부 환경을 조성하고자 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창구 운영 사업자를 위한 주민세 종업원분 안내 리플릿 제작·배포 세무행정 야간민원 서비스 신설법인 1:1 멘토링을 통한 지방세 안내 등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가 2020년부터 지방자치단체 개별신고로 전환됨에 따라 지방세 공무원의 국세 관련 전문지식 습득이 매우 중요해졌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주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세무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250325_보도자료(지방소득세과_개인지방소득세_관련_직원교육)_홈페이지.hwp [682.5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